고성군뉴스

홈 > 군민소통 > 알림마당 > 새소식

고성군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미세먼지 신호등 눈길[환경과]
등록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100 작성일 20.06.01.
첨부 고성군청소년수련관광장에미세먼지신호등눈길.jpg (965 kb) 전용뷰어
고성군청소년수련관광장에미세먼지신호등눈길(2).jpg (44 kb) 전용뷰어
내용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미세먼지 신호등 눈길[환경과]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미세먼지 신호등 눈길[환경과]

- 미세먼지 농도, 얼굴표정으로 확인 하세요^^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6월 중 준공을 앞둔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해 군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세먼지 신호등이란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나쁨) 등 4가지 색깔의 얼굴표정만으로, 군민이 한 눈에 미세먼지 농도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배려한 ‘미세먼지 알림 전광판’이다.

해당 기기는 고성읍 보건지소에 설치된 미세먼지 관측소의 데이터를 실시간 전송받아 미세먼지 농도가 0~30㎍/㎥이면 파랑(좋음), 31~80㎍/㎥이면 초록(보통), 81~150㎍/㎥이면 노랑(나쁨), 151㎍/㎥ 이상이면 빨강(매우 나쁨)으로 표시된다.

고성군은 지난해 고성읍 간이대합실 앞 '미세먼지 신호등'을 1개소를 설치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에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추가로 1개소를 설치했다.

조용상 환경과장은 "미세먼지가 주요 환경 의제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군민이 접근하기 쉬운 정보제공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는 인식에서 해당 신호등을 도입하게 됐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시고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야외활동 자제, 마스크 착용 등의 적극적인 대응에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광장에 미세먼지 신호등 눈길[환경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고성군뉴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동
다음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 2020년도 2/4분기 정기회의 개최[행정과]
이전글 2020년 상반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교육청소년과]
  • 담당부서 군정혁신담당관 정책공보담당  전화 (FAX)  055-670-2641(2709)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