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고성군, 애플수박 수경재배 성공, 첫 수확 눈앞에[친환경농업과]
등록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58 작성일 20.07.14.
첨부 1-1애플수박수경재배성공.jpeg (616 kb) 전용뷰어
1-2애플수박수경재배성공.jpg (229 kb) 전용뷰어
내용
고성군, 애플수박 수경재배 성공, 첫 수확 눈앞에[친환경농업과]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주년재배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의 일환으로 스마트팜 시설을 활용하여 애플수박을 수경재배하여 7월 중하순에 첫 수확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성군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팜 비닐하우스에 애플수박 수경재배를 도입한 사람은 영오면에 거주하는 김진규(40세)씨이다. 김씨는 복합영농으로 벼농사와 시설채소를 재배하고 있으며, 고성군 쌀전농업농 회장을 맡아 지역농업 농촌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젊은 농업인이다,

애플수박은 기존시설을 활용하여 간작으로 재배한다. 전년도 8월 하순에 정식한 파프리카를 이듬해 5월 중순에 수확을 완료하고 후기작으로 5월 하순에 무기배지에 애플수박을 정식한 후 유인 재배하여 7월 중하순에 수확하게 된다. 기존의 스마트팜 시설을 그대로 활용함으로서 추가 시설비가 투입되지 않으며 노동력을 연중 활용할 수 있어 농가소득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애플수박은 1인 가구가 증가함으로서 나타나는 소비패턴의 변화에 부응하는 맞춤형 과일이라는 점에서 향후 전망이 밝은 소득작목이다.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으며 보관이 쉽고 당도가 높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의 부담을 덜어주어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음식점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이수원 친환경농업과장은 “애플수박 수경재배에 대한 재배기술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지만, 새로운 작물에 대한 도전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및 관련 연구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 좋은 결과를 앞두고 있다” 며 “이러한 노력들이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고성군, 애플수박 수경재배 성공, 첫 수확 눈앞에[친환경농업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고성군뉴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동
다음글 제290회 운흥사 영산대재 봉행[문화관광과]
이전글 상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꽃공원 소소한 행복나눔’ 행사 개최[상리면]
  • 담당부서 군정혁신담당관 정책공보담당  전화 (FAX)  055-670-2641(2709)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