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월흥 캠핑 후 쓰레기 불법 무단 투기 신고 및 수거 요청

작성일 2022.09.11

작성자 박○○

조회수 302

월흥 캠핑 후 쓰레기 불법 무단 투기 신고 및 수거 요청 1



저는 고성군 하이면 월흥리 974, 975 번지 주인 입니다.

저희 농장은 한 50년동안 단 1번도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이 없는 청정 지역이었는데 이번에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하이면 덕명리, 월흥리 오토 캠핑장 운영 후  저희 농장 진입로에 온갖 캠핑관련 물품과 음식물 쓰레기 등을 무단으로 투기를 하고 있습니다., 22년 8월 1일 고성군청 환경 미화과에 쓰레기 블법투기 및 수거요청을 비가 엄청 오는날 직접 신고를 했는데 환경미화 담당자님이 새로 부임한 관계로 공룡박물관 직원분들이 현장에 방문 확인을  했는데 아직까지 치워지지가 않고 있으며, 불법투기 금지 홍보물이나, 현수막, 팻말 설치 등 후속 조치도 요구했는데 진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엊그제 9월 11일 즐거운 마음으로 추석연휴로 고향을 방문 재차 확인을 했는데 쓰레기는 치워지지 않고 부패해서 심한 악취가 나고, 또한 스치로폴 아이스 박스 등 더 많은 쓰레기가 무단 투기되고 있습니다.


담당 주무관님께서는 직무 유기를 하시는 것인지, 어떻게 처리를 하시는지 1달이 지났는데 민원처리 경과도 설명이 없으시고....  캠핑장 운영 및 수익과 주변 관리는 누가 어떤 단체에서 주관하는지 아무 설명도 없었습니다.

다시한번 간곡히 부탁 드리오니 불법 무단쓰레기 투척 금지 현수막, 팻말 등 설치와 캠핑장 및 펜션 이용객에게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홍보와 불법 캠핑객 단속 및 무단 투기자 감시 모니터링용 CCTV 설치 등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용량 관계로 더 많은 사진을 못 올리니까 주무관님 휴대폰 연락처 주시면 더 많은 근거 사진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목록

답변 : 환경신문고 민원에 대한 답변

작성일 22.09.19

작성자 환경과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환경신문고를 통해 문의하신 '월흥 캠핑 후 쓰레기 불법 무단 투기 신고 및 수거 요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2. 2022. 8. 1. 쓰레기 무단투기 건은 당일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의 협조를 받아 수거 완료하였으며, 또한 발견하신 쓰레기는 2022. 9. 13. 현장 방문하여 수거 완료하였습니다.

3.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입간판 설치건은 하이면사무소와 협의하여 설치할 계획이고, 무단투기 방지 CCTV 설치의 경우 마을 이장과 하이면사무소와 협의하여 설치여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우리군 환경과(055-670-2424)에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담당부서문화환경국 환경과 환경정책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