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월흥 가야육종 돼지 똥 냄새 고약한 악취^^ 군수님과 환경 담당자님도 냄새 같이 마십시다.

작성일 2022.09.12

작성자 박○○

조회수 243

하이면 월흥리 소재 가야육종에서는 매일 같이 엄청난 양의 환경오염 돼지 분뇨 가스가 배출되고 월흥리에 생거하는 주민들은 돼지 똥냄새 악취에 시달리면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스트레스와 고통으로 시달리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성군수님과 환경 담당 주무관님은 이런 상황을 인지 하고 계시는지요? (군수님과 환경 미화 담당자님께서 월흥리에서 한 1주일 정도 같이 살아 보시지요)

월흥주민은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으며, 맑은 공기를 마실 권리가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고통으로 인간의 삶의 질 저하와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가야육종 대표는 법의 범위내에서 정당하게 돈을 벌고 사업, 수익을 창출 할 권리가 있지만 주변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고 합법적인 전제범위, 환경부에서 공지한 환경조건, 대기질 범위 이내야만 합니다.


고성군청은 가야육종의 대기질 및 수질 환경 오염에 적극 대처해서 선량한 월흥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 보장해야 하며, 가야육종의 불법 환경 문제를 철저히 감시, 모니터링해서 불법에는 단호히 대처하시고, 엄중한 대처 행정지도력, 행정처리와 더불어 영업정지, 환경부담금 및 벌금, 사업장 폐쇄를 검토 해야 할 것 입니다.


이와 같은  일이 계속 될때는 월흥 주빈들도 조직으로 반발 할 것이며, 대기질 환경 공해에 따른 민.행사상의 법적처리와 대기질 공해 발생시 가야육종 주변에 대기질 관련 각종 센서 설치 및 센서의 센싱에 의하여 컴퓨터 기반의 환경정보 자동 기록 저장과  IOT장치가 기준치 이상일때 자동으로 작동되는 돼지에게 유해한 소음공해 발생장치, 가야육종 돼지 사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돼지의 생육에 영향을 주는 저주파, 고주파 음향발생 장치,   가야육종 종사자에게 직접 미치는 고음의 경고 방송, 싸이렌 소리, 사람이 들어면 극도록 흥분 할 수 있는 각종 소음 등을 월흥 주민이 대기질로  고통받는 많큼 가야육종과 돼지에게 상응하는 직접적이고 물리적인 행동과 보상을 가 할 수 있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러한 불상사가 발생 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 주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목록

답변 : 환경신문고 민원(No. 235)에 대한 회신

작성일 22.09.14

작성자 축산과

1. 귀하의 무궁한 번영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환경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제기하신 축사의 경우 악취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여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사용중지명령 1개월개선명령 3및 고발 조치하였습니다.

  나개선명령 기간이 만료되면 악취 오염도 검사 후초과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3.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군 축산과 축산환경팀(055-670-434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목록

담당부서문화환경국 환경과 환경정책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