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구만면 주민자치회 ‘제1회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 개최 [구만면]
등록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81 작성일 21.12.01.
첨부 구만면주민자치회제1회구마이사발문화축제사진1.jpeg (542 kb) 전용뷰어
구만면주민자치회제1회구마이사발문화축제사진4.jpeg (456 kb) 전용뷰어
내용

구만면주민자치회(회장 박의규)는 지난 1일, 구만면 수로요 보천도예학교에서 제1회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옛날부터 고령토가 많이 생산되는 유명한 충절의 고장이자 찬란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구만면의 특성화된 구마이 사발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백두현 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의장, 구만면장, 구만면 주민자치회 위원, 구만초등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제1회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를 즐겼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구만 풍물단원 공연 지신밟기 △톱 연주가 풍천 박용두 선생님의 축하공연 △판소리 창극 뺑파전 공연 등의 무대가 열렸다.

또한 구만초등학교 학생과 구만면 주민자치회 위원은 구마이 그릇(백토)만들기대회, 물레체험 등을 체험활동을 가졌다.

백두현 군수는 “지난 11월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를 통해서 역사 속에 묻혀있던 정신과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구만면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의규 구만면주민자치회 회장은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를 시작으로 구만면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관심을 환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으로 선정된 제1회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는 구만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며, 조선 오백 년의 아름다운 백자 그릇을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누리마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구만면 주민자치회 ‘제1회 구마이 사발 문화축제’ 개최 [구만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동
다음글 고성군, 소가야 국가사적 승격을 위한 ‘현장 군민 공개회’ 개최 [문화관광과]
이전글 회화면 자원봉사회, 사랑가득 정성듬뿍 유자청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 전달 [회화면]
  • 담당부서 군정혁신담당관 정책공보담당  전화 (FAX)  055-670-2641(2709)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