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고성교육재단 장학금 지원에 대한 질의

작성일 22.02.08.

작성자 이OO

조회수 258

고성교육재단 장학금 지원에 대한 질의
고성교육재단 장학금 지원에 대한 질의

먼저 코로나와 여러가지 바쁜 일상으로 군정을 위해 애쓰시는 군수님께 감사와 위로를 드립니다.

4년전 2018년도 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 수령에 관하여 민원을 올려 질의 드린바 있으며 정관 변경까지 해서 하이면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들도 장학금을 수령할수 있도록 조치를 했다는 기획실 담당 공무원의 답변도 들어 민원도 취하해서 원만하게 정관이 변경되어 있는줄 믿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도 장학금 지원계획서의 지원분야를 검토한 결과 다자녀를 제외한 모든 장학분야가 하이면 거주 자녀들은 인근 삼천포에 있는 학교를 다닌다는 이유로 제외되어 있습니다

이에 저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학부모의 한사람으로서 합당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바이기에

군수님의 검토를 바라는 바입니다

바쁘신 중이더라도 사소한 안건 잘 살펴주십시요^^


목록

답변 : 답변입니다.

작성일 22.02.17.

작성자 고성군

첨부파일

반갑습니다.

()고성교육재단에 관심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문의내용 중 ()고성교육발전위원회는 2021년 사업을 끝으로 해산중에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고성교육재단은 2021. 5월 승인되어 ()고성교육발전위원회와는 달리 청소년 활동진흥 및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 중에 있으며 수혜자는 고성군민에 한합니다.

()고성교육재단 2022년 장학금지원계획 사업 중 상당부분사업에 대하여 고성군민이면서 관내 거주학생으로 제한 신청 접수하였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하이면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 고성군민이면서 부득이 고성군이 아닌 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에 대하여 향후 고성교육재단 이사회 시 안건을 상정 수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고성교육재단 055)670□261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인구청년추진단 인구정책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