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고성군, 농촌교육 여건 개선 나선다 군민 대상 주말 제빵기능사 취득반 실기교육생 모집[식품산업과]
등록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241 작성일 21.03.04.
첨부 3-1농촌교육여건개선나선다.jpg (1511 kb) 전용뷰어
내용
고성군, 농촌교육 여건 개선 나선다 군민 대상 주말 제빵기능사 취득반 실기교육생 모집[식품산업과]

- 국가기술자격증(제빵기능사) 취득반 실기교육생 48명 모집
- 주중 바쁜 군민을 위해 주말 4개 반 오전·오후 나누어 4시간씩 실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오는 6월 30일까지 주말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실기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당초 농업인 대상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모집 시 군민들의 제빵기능사 자격증 교육에 대한 여론을 수렴해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주중에 바쁜 군민들을 위해 주말 오전·오후 1개 반 12명으로 총 주말 4개 반이 개설되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20개 종류의 빵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된다.

신청자격은 2021년 2월 28일 이전부터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9세 이상의 군민 중 제빵기능사 필기시험을 합격한 사람에 한해 6월말까지 선착순으로 48명을 모집한다.

고성군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가공센터담당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신청서 서식 등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거나 읍·면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다.

여창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지역적 여건상 제빵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원이 없어 인근 도시로 나가야만 배울 수 있는 어려운 환경이기에 군민을 대상으로 주말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런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대군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가공센터담당(☏55-670-48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마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고성군, 농촌교육 여건 개선 나선다 군민 대상 주말 제빵기능사 취득반 실기교육생 모집[식품산업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고성군뉴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동
다음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의 날 지원 프로그램 실시[복지지원과]
이전글 고성군 동정마을, 2021년 새뜰마을 공모사업 선정[건설과]
  • 담당부서 군정혁신담당관 정책공보담당  전화 (FAX)  055-670-2641(2709)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