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뉴스

홈 > 군민소통 > 알림마당 > 새소식

고성군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고성군 보건소, 마을 경로당을 주민 건강 채움터로 변신(보건소)
등록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176 작성일 20.01.22.
첨부 고성군보건소,마을경로당을주민건강채움터로변신(2).jpg (418 kb) 전용뷰어
고성군보건소,마을경로당을주민건강채움터로변신(1).jpg (511 kb) 전용뷰어
내용
고성군 보건소, 마을 경로당을 주민 건강 채움터로 변신(보건소)
고성군 보건소, 마을 경로당을 주민 건강 채움터로 변신(보건소)

- 찾아가는 마을 보건지소 운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구만,회화,마암면 3개 권역의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건강 채움‘찾아가는 마을 보건지소’를 운영 한다.

주민 건강 채움‘찾아가는 마을 보건지소’는 3개 권역(구만,회화,마암면)의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사업 추진에 따라 각 권역별 보건지소의 의사와 간호사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진료가 없는 시간에 직접 마을경로당을 찾아가서, 주민들에게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및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금연클리닉, 치매관리, 암의료비지원사업 등 보건서비스를 1:1 맞춤형으로 통합 안내 및 연계하게 된다.

경로당 건강 채움터에 참여하는 주민은 건강모니터링 후 개인별 추후관리 및 집중관리가 필요한 분은 직접 가정방문 관리도 받게 된다.

특히 현장에서 보건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각종 보건·의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용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방식으로 주민들에게 맞춤형으로 대응 할 수 있게 된다.

고성군보건소(소장 박정숙)는 “시범 사업 지역인 3개 권역(구만,회화,마암면)보건지소 기능개편을 통하여 주민이 계신 곳을 직접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3개 권역(구만,회화,마암면)의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사업은 지난 2019년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회화보건지소를 거점보건지소로 지정해 구만,회화,마암면 보건기관의 진료 시간 변경·운영을 통한 권역형 운영으로 진료가 없는 시간은 의사와 간호사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및 문의는 회화거점보건지소(구만,회화,마암면권역)(☎055-670-4964,4962)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마크 고성군 보건소, 마을 경로당을 주민 건강 채움터로 변신(보건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고성군뉴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동
다음글 고성읍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고성읍)
이전글 고성군, “함께하는 치매예방,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고성”(보건소)
  • 담당부서 군정혁신담당관 정책공보담당  전화 (FAX)  055-670-2641(2709)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