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석면 제거 예산증액으로 고성군 주거환경 개선

작성일 22.08.21.

작성자 조OO

조회수 398

첨부파일

고성읍을 비롯하여 인근 농촌 지역을 방문하다 보면 타 지역에 비하여 석면(스레트) 지붕이 많이 목격되곤 합니다.외관상 보기도 싫고 우기때 빗물을 통하여 지하수 오염.청정 고성만의 바다 오염물질의 주범이 아닌가 싶네요.또한 오염된 물로 작물을 재배하다 보니 눈에 보이지 않는 건강 유해물질을 자기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우려가 되네요.최근 들어서 고성군 노인분을 비롯한 군민들이 질병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부족한 예산으로 군 살림을 꾸려 나가신다고 힘드시겠지만 군민들의 건강과 어민들의 주 소득원인 양식업을 고려하여 석면 제거 예산을 증액하여 고성군도 타 지역에 준하는 정도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아울려 선거때 반대 입장에 섰던 분들은 고성 군수님의 약점만 보시지 말고 좋은 의견을 피력하여 임기동안 모든 군민들이 흡족해 하는 군정을 펼칠수 있도록 마음을 고쳐 주시기를 당부해 봅니다.벽방코리아 


목록

답변 : 답변입니다.

작성일 22.09.05.

작성자 고성군

첨부파일

군정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국고보조사업으로 매년 17억 이상의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주택비주택(창고,축사지붕의 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택 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 신청 세대 중 지붕개량을 희망하는 세대에도 지원하고 있으며올해는 상가 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 지원을 위하여 별도 예산을

편성하여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올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공고 3차에 걸쳐 시행 후 사업 진행 중에 있으며남은 물량에 대해서도 9월 중순 이후 추가 접수 예정입니다.


1급 발암물질인 석면에 대하여 우리 군도 심각성을 인지하고 매년 적극적인 사업 추진중에 있으며


누구나 살고 싶은 고성으로 발전하기 위해 행정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군 환경과 기후대기담당(055-670-587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목록

담당부서행정복지국 행정과 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