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상생

  • 사진
    제1호 회원 고성레미콘 김오현 회장(‘16. 3월)
    고성군과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6일 오후 4시, 고성군청에서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을 열고 김오현(68세) 고성레미콘 회장을 고성군 1호이자 도내 73호 회원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액기부자로 가입한 김 회장은 경북 군위군 출신으로 1980년도에 고성으로 이주 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특히 2010년 8월부터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교육발전기금으로 1억 2000여 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고성오광대와 사회복지 어린지 재단에 각각 2010년, 2015년부터 매월 5만원 씩을 기부해 평소 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 회장은 “나눔은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주위에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아너 소사이어티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
    제2호 회원 고성군 회화면 김형수(‘16. 5월)
    고액기부자로 가입한 김형수 씨는 경남 고성군 출신으로 젊은시절 생계를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한 후 약 15년 동안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열심히 생활하며 자수성가했다.
    이후 고향인 고성으로 내려와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쳤다.
    김형수 씨는 2011년, 2014년, 2015년 3차례에 걸쳐 고성군 교육발전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고 2014년, 2016년 2차례에 걸쳐 20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고성군 ‘미국유학사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대학에 진학한 학생 중 1명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업을 계속하기 힘들어하자 안타까워하며 생활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아울러 ‘고성사랑, 아이사랑’을 통해 매월 5만 원씩을 기부하는 등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기부 활동이 알려지면서 2015년 국민대통합위원회가 발굴한 ‘생활 속 작은 영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형수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많이 베풀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 든다”며 “나눔으로 하나되면 행복이 커진다는 말을 늘 새기고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나가겠다”고 기탁 소감을 말했다.
  • 사진
    제3호 회원 프린스호텔 정순성 (‘16. 12월)
    정순성 씨는 2003년 교육발전위원회를 설립 당시의 발기인으로 2003년부터 몇 차례에 걸쳐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현재에도 고성군의 교육을 위해 교육발전위원으로 활동해 오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정순성 씨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때 마음이 더 행복해 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말했다.
    이정곤 부군수는 “올해에만 고성에서 아너소사이어티가 세분이나 탄생한 것은 우리군의 큰 영광이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꾸준히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참여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가입자들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면 된다.
  • 사진
    제4호 회원 삼강엠앤티(주) 송무석 (‘17. 1월)
    송무석 대표는 매년 명절마다 어려운 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기부를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저소득 계층이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1000만원 상당의 엑스포 티켓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불의의 화재로 학업을 포기해야하는 동해면 법동마을 자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송무석 대표는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우리 주위 소외 이웃들과 늘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올해의 첫 번째 이자 고성 4호인 이번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을 통해 고성에 더 많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기탁 소감을 말했다.

상담센터

상담안내

공룡나라 나눔페이는 지역과 지역민이 함께 성장하길 희망합니다.

  • 후원 및 문의 상담
    055-670-2133
  • 공룡나라 나눔페이
    농협 : 301-0241-0398-21
모금함 개설 요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