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당항포를 비롯한 해안과 접한 지역에 어성=Earthing 길 조성 하여 명품 고성을 만들어주세요

작성일 23.09.12.

작성자 남OO

조회수 253

첨부파일

<;div class="se-div">;

안녕하세요 고성군 발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작성일 ’23.08.23. 작성자 윤ㅇㅇ 씨가 올린 내용을 본 후 추가하여 건의 사항을 드립니다. 

<;/div>;


TV생로병사(땅과의 접촉 12가지 유익한 효과 https://youtu.be/aHEndxpErbM ) 방송 이후로 각 지자체에서도 권장하여 열풍에 힘입어 너도나도 맨발 걷기 장소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전남 담양에선 ‘메타세콰이어길’에 길이 2.1㎞, 폭 2.0m 규모의 흙길이 조성됐습니다. 또한 순천에선 지난 4월부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9개 코스의 ‘어싱길’이 조성됐는데, 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그렇게 인기라고 합니다. (첨단 의학을 이긴  맨발걷기 어싱이 뭔데? https://v.daum.net/v/20230908141501672 )우리 고성군의 자랑인 회화면 당항포 관광지를 비롯하여 일부 면들은 해안에 접하여 있기에 관계부서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주시면 주변 지역민들을 비롯하여 외지인들의 고성군 방문 때 건강에 유익한 경험으로 다시 찾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기에 건의를 드립니다. 본인 역시 뉴스를 본 후 ’어싱Earthing‘ (땅과의 접촉이 몸을 치유한다 https://m.blog.naver.com/tellme601/223188520753 )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하이면 상족암 군립공원에 위치한 오토캠핑장 앞 바닷가 모래밭을 거닐고 있습니다. ‘23.9.10.17:30분경에 캠핑온 분 중 4식구가 맨발로 모래밭을 거닐면서 추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본인은 아! 이것을 잘 활용하면 ‘굳이 많은 예산을 쓸 필요 없이도 외지인에게 고성군을 다시 찼을 수 있는 소재거리가 될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건의를 드리오니 관련 부서에서는 현장을 답사하신 후에 바닷가 쓰레기( 스티로폼, 일반쓰레기, 굵은 나뭇조각, 굴 껍데기, 모래밭에 있는 굵은 돌2개, 폐기된 통발 철사, 등)을 비롯하여 출입구 계단 주위에있는 거친 풀들을 제거하여 주시면 고성을 찾은 외지 인원 증가를 비롯하여 군민의 건강수명이 길어지도록 바닷길을 조성하여 멋진 명품 도시 고성군을 만들어 주세요. 


군수님 고맙습니다!


목록

답변 : 답변입니다.

작성일 23.10.12.

작성자 고성군

첨부파일

군정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상족암 군립공원 및 인근 해변의 주기적인 환경정비활동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귀하께서 제안하신 어싱(Earthing)길 조성은 추후 시설 조성에 참고하여 검토하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지질공원담당(010-670-447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행정복지국 행정과 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