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

작성일 23.09.23.

작성자 서OO

조회수 330

첨부파일

군수님 안녕하세요? 

고쳐져야할 행정이 있어서 몇자 드립니다

고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강의 수강자의 신청나이를

65세이하로 제한하고 있는데 대하여, 나이제한이 어떤 법에 근거한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법에 근거한 것이 아니면

시정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목록

답변 : 답변입니다.

작성일 23.10.12.

작성자 고성군

첨부파일

군정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중년활력아카데미사업은 40~64세 중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진행되는 목적사업으로공모사업비로 추진되고 있으며 신중년의 참여기회 제고를 위해 부득이 연령대가 한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65세 이상 군민들이 들으실 수 있는 주민강좌는 총 14개 강좌로 올해 조례개정을 통해 무료로 들으실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다음 주민강좌 구성 시 귀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055-670-5922 / 5918)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행정복지국 행정과 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