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안락사를 막아주세요.

작성일 21.04.13.

작성자 이OO

조회수 29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군수님.

예전보다 깨끗하고 편리한 고성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군민의 한사람으로 감사함을 표합니다.

작년 9월 고성군에서 일어난 유기동물의 끔찍한 안락사 소식에 가슴아팠는데 그후 군수님의 펫친화도시 고성을 만들겠다는 기사를 보고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고성군 유기동물 보호소가 주민들의 민원으로 좁은 임시보호소로 이전되었습니다. 보호소는 포화상태고 보호소로 들어오는 동물들이 많아 안락사가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다행히 3월에는 안락사없이 모두 입양되었는데 얼마되지않은 4월 9일에 또 안락사 공고가 난것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군수님께 부탁드립니다. 제발 동물들이 새로운 주인과 입양처를 찾을때까지 지낼수 있고 안락사없는 보호소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두서없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 : 답변입니다.

작성일 21.04.20.

작성자 고성군

첨부파일

유기동물 보호와 관련한 귀하의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작년 9월 유기견과 관련한 사건 이후 우리군에서는 임시보호소를 설치하여 직접 운영하고 있으나 소음으로 인한 주민불편이 많아 현재는 새 보호소 건립 전까지 농업기술센터로 보호소를 이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3월에는 안락사 없이 유기견들이 입양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하였으나, 최근들어 유기동물 개체수가 증가되어 지속적인 분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인도적처리 대상 공고가 잦은 이유는 이러한 상황속에서 분양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로 현재까지 대다수의 동물들이 분양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는  055□670□431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유기동물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인구청년추진단 인구정책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