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민원 및 노약자, 장애인의 민원을 전담 공무원이 접수부터 처리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허가 및 10일 이상 소요되는 복잡한 민원, 사회적 배려 대상자 신청 민원 등에 대해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의 접수에서 처리까지 모든 절차에 걸쳐 민원인의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

민원서류 접수시 후견인 지정요청

대상민원

복합민원

민원 처리기한이 10일 이상인 민원

사회적 배려대상자 신청 민원

기능

민원처리에 대한 민원인 상담

민원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지원

민원문서 보완 지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 안내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민원조정위원회의 설치·운영)

처리절차

민원인(민원후견인제 신청) -> 민원봉사과(민원후견인 지정·통보) -> 민원후견인(민원인의 도우미 수행)

  • 담당부서 행정복지국 민원봉사과 일반민원담당  전화 (FAX)  055-670-2151(2158)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