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고성군 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질의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상족암공원내 스카이워크 공사

작성일 22.03.07.

작성자 윤OO

조회수 39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고성에 주소지를 두고있진 않지만 아이들과 고성의 자연경관이 좋아 자주 방문하는 외지인입니다.

 

어제 저희가족들이 자주찾는 상족암 해변가에 방문이후 참담한 자연훼손을 확인하고는 침통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기존 상족암은 천해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생태계의 보고로서 썰물이후 잔류한 해양생물체들을  눈으로 보고 직접 만져보는 대한민국의 몇안되는 지리적 요건을 갖춘, 어디에 내어놔도 자랑할만한 장소였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멀더라도 아이들과 자주 찾던 그런 보물같은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스카이워크 공사로 생태계를 이루던 그 아름답던 해변과 넓은바위들은 지지물들의 볼트와 철골의 지지물로서 전략하였고, 아기자기한 해안가의 모습은 흉측한 모습으로 변화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스카이워크 좋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족암은 자연그대로일때가 가장 멋진 곳이었고, 스카이워크가 생긴들 그 위를 걷는다고 해서 우리가 기존의 바위사이를 살피며 다양한 생태계를 확인하는 즐거움과 경이로움에는 절대 비할수없음을 왜 모르십니까?

인위적으로 만든 구조물은 절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일때보다 나아질수 없음을 모르시는지요...

고성군은 이번 공사로 보물하나를 잃었습니다.

저같은 외지인의 의견보단 군민들의 의견이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이 참담한 사실이 과연 훗날 어떤 평가를 받을지엔

미래의 그들만이 알겠지요.

 

앞으론 상족암을 방문할일은 없을듯합니다.


목록

담당부서인구청년추진단 인구정책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