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고성군,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위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2023.01.17

작성자 인구청년추진단

조회수 124

고성군,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위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기획예산담당관] 1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설 명절 기간 군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고성군은 설 연휴(1월 21~24동안 종합상황반 재난재해대책반 의료대책반 등 11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휴 기간 관내 동향을 파악하고 각종 재난과 사건·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

종합상황실종합상황반물가·에너지 대책반재난·재해 대책반생활환경 개선반산불 대책반교통 대책반도로 상황 관리반의료대책반가축방역 대책반상수도 급수 대책반·면 상황실

 

이번 종합대책에는 물가안정각종 재난 및 안전관리 등 군민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4개 분야 35개 대책을 담았다.

 

<분야 1. 장바구니 걱정없는 넉넉한 명절>

고성군은 1월 12일부터 24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 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는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상시 가동하고공무원·물가모니터요원·소비자 단체·유관기관의 협업으로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는 지역 물가 안정대책반을 운영한다.

 

또한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가격 동향을 파악하고물가정보 시스템에 물가 정보를 상시 공개해 가격 인상 억제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밖에 코로나19 상생 군민지원금(2지급고성사랑상품권 및 온누리 상품권 할인 판매공룡나라쇼핑몰 설맞이 다드림 이벤트 실시 등 다채로운 지원으로 지역 상권 회복에 활력을 더한다.

 

<분야 2. 온기가 감도는 따뜻한 명절>

지역사회 온기를 나누기 위해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기초생활수급자보훈대상자 등에 위문 활동을 한다또한 연휴 기간 509명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하고사회복지시설의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분야 3.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연휴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경계를 유지한다.

 

개인 방역수칙 준수고위험군과의 만남·모임 최소화 등 일상 방역 생활화 홍보를 강화하고 예방접종 독려 및 콜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응급 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응급 진료 기관문 여는 병·의원약국 정보를 전단지누리집 등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자연재난·사회재난·산불·화재·가축 전염병 등의 예방 활동도 철저히 추진하며분야별로 사전 안전 점검지도 단속을 할 계획이다.

 

<분야 4. 빈틈없이 편리한 행복한 명절>

연휴 기간 도로 등 주요 교통인프라에 대한 사전 점검 활동을 강화하고특별 교통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실시간 교통 상황 파악각종 교통 불편 사항을 접수·조치한다.

 

또한가스·전기·상수도 시설 점검가스공급 불편 신고센터 운영, LPG 판매업소 윤번제 영업 등으로 연휴 기간 공공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군민이 설 명절 연휴를 보다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민관의 협업을 바탕으로 명절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건·사고들에 적극 대응하겠다며 즐겁고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고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있습니다.

담당부서인구청년추진단 소통홍보담당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