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게시판 이용자의 본인 확인)에 따라, 고성군의 모든 게시판은 이용자 본인확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게시판 목적에 맞지않거나 반복,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비방,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개인정보, 저작권, 악성프로그램, 음란물, 광고, 정치 등의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간의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게시판이므로, 고성군은 게시물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 민원관련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간호사가 응급환자를 구했습니다.
작성일 2024.11.12
작성자 임○○
조회수 117
저는 대가면에 유흥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11월 11일 오후 5시 쯤 흰가운을 입은 간호사가 다급한 소리로 사탕이나 음료수가 있으면 좀 달라고 하여 손에 집히는 대로 전해주고 따라 나가보니
앞집에 살고 홀로 살고 계신 할머니가 길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간호사 한명은 할머니가 의식을 잃지 않도록 이런저런 질문을 계속하고 쌀쌀한 날씨로 저체온증에 빠질수있는 할머니를 온몸으로 안아주고 있었습니다. 당시 할머니의 혈압 180/120mmHg, 혈당 30mg/dl 으로 아주 위급한 상황이였고 의식도 조금씩 혼미해져 갔습니다.
또 다른 간호사 한명은 119에 구급차를 요청하였고 전화로 할머니 자녀에게 상황을 알렸으며 짧은 시간에도 할머니의 혈압과 혈당 변화를 여러번 체크하여 응급구조사에게 할머니를 인계하고는 오늘도 다시 동네에 방문해서 할머니의 근황을 묻는 모습을 보고 지역주민으로써 너무나 감사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간호사 이름은 홍주리, 장미정 간호사로 보건소에 근무하는 샘들이라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행정복지국 행정과 인사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