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고성군

국가상징

D247

고성군, 재택치료자 행정안내센터 운영 [군정혁신담당관]

작성일 2022.02.23

작성자 군정혁신담당관

조회수 454

고성군, 재택치료자 행정안내센터 운영 [군정혁신담당관] 1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자의 행정문의 응대를 위해 재택관리지원 행정안내센터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보건소에 설치한 재택관리지원 행정안내센터(☏055-670-4781)는 주말을 포함해 24시간 운영되며 △의료상담 이외의 일반 민원 △재택치료 격리관리 등 생활수칙 △재택치료 기간 시작·해제일 △비대면 치료기관 안내 및 이용 방법 △생활지원비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해 재택치료자와 공동격리자의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개편된 재택치료 관리체계에 따르면 만 60세 이상 등 집중관리군은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에서 1일 2회 건강모니터링을 하지만, 이외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는 스스로 관리하되 필요시 비대면 진료 및 상담센터 상담이 가능하다.

 

구원석 보건소장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확진자 급증에 대응하고자 재택치료 관리체계가 전면 개편됐다”며 “코로나 관련 문의가 원활하지 않아 군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행정안내센터를 가동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택치료자의 건강관리 상담을 위한 24시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는 강병원(☏055-673-0101)에 운영하고 있으며, 응급이송 환자 연계, 의약품 처방, 의료상담 및 비대면 진료 등을 안내하고 있다.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고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있습니다.

담당부서인구청년추진단 소통홍보담당  

배너모음